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1.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포그라운드(이하 “회사”라 함)은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 서비스 제공을 위한 이용자 식별, 인증, 관리
- 물품 또는 서비스 공급에 따른 구매 및 금액 결제
- 서비스 이용기록, 부정 이용 방지 및 부정 이용자 기록
- 서비스를 위한 이용 통계 자료 작성 및 마케팅, 광고, 고객 대응 활동 등
2. 개인정보 수집 동의 거부
1) 고객은 개인정보 수집 동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고객이 회사의 개인정보 수집을 거부하는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일반적으로 “회사”에 개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회사”는 귀하가 그러한 정보의 수집, 사용 및 공개에 동의 한 것으로 간주 할 것이며 귀하는 해당 정보의 수집, 사용 및 공개에 동의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우리는 귀하로부터 정보를 수집하거나 본 개인 정보 보호 정책에서 달리 설명하는 대로 수집합니다.해당 정보의 수집이 COPPA에서 허용하는 예외 사항에 속하지 않는 한, 13 세 미만 아동의 경우, 해당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수집하기 전에 부모 또는 법적 보호자의 검증 가능한 동의를 얻게 됩니다.
3.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 및 접속 기록, 인증기록, 접속 IP 정보, 기기식별고유번호(UUID), 앱버전, 단말기 정보(모델명, OS버전 등), 결제기록, 이메일 등이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이벤트 상품 배송을 위해 이름, 휴대전화번호, 집주소 등을 한시적으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상담을 위해 이용자의 자발적 제공을 통한 이메일, 전화번호, 결제 정보 등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수집 방법 - 고객 사전 동의 후 홈페이지 및 모바일 기기를 통한 수집
3) 일부 응용 프로그램에서는 사진, 오디오, 비디오를 장치에 로컬로 기록 할 수 있습니다. 이 사진, 오디오, 동영상은 “회사” 및 다른 제휴사와 공유되지 않으며 제휴 관계가 없는 제 3 자와 공유되지 않습니다
4) ”회사” 는 내부 운영 지원에 필요한 정보 이외의 다른 개인 정보를 고의로 수집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부모, 법적 보호자 또는 13 세 이상의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개인 정보를 수집 할 수 있습니다.
6)”회사”는 서비스를 개선하거나 기타 목적을 위해 귀하의 서비스 사용에 관한 비 개인적인 정보를 수집 할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이용자의 개인 정보는 개인 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약관 및 정책에 따라 부정 이용 방지를 위하여 부정 이용 기록은 1년간 보존하여 이 기간이 경과한 후에 삭제합니다.
2)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보존의무가 있는 개인정보를 아래와 같이 보존합니다.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은 5년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은 5년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은 3년간 보존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은 6개월간 보존
-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라 “컴퓨터 통신 또는 인터넷의 사용자가 전기통신역무를 이용한 사실에 관한 컴퓨터 통신 또는 인터넷의 로그기록자료”는 3개월간 보존
- 국세기본법에 따라 “국세 관련 서류 및 증빙자료”는 5년간 보존
5.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회사”는 정보주체의 별도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 외에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 일회성 이벤트를 할 경우, “회사”는 당첨자 명단 등 공개 전에 귀하의 동의를 얻습니다.
3) “회사”가 귀하에게 우편 서비스, 제품을 보내지 않게 하려면 언제든지 메일
리스트에서 귀하의 이름을 삭제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6. 개인정보처리 위탁
1)”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2)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정보주체의 권리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 부서명 : 사업본부
- 연락처 : cookids20@gmail.com
8.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기한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9.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계정 정보를 생성하기 위해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 실행 시 서비스 기기식별 고유번호(UUID, 단말기 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게 됩니다. 이용자가 기기식별 고유번호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것을 거부하는 경우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10.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5)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6)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1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작성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한대희 직책 : 사업본부 / 직급 :이사 연락처 : cookids20@gmail.com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2)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2. 13세 미만 아동 대상 서비스
해당 서비스는 13 세 미만의 어린이(이하 “아동”이라 함) 를 대상으로 합니다.
“회사”는 어린이의 온라인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많은 예방 조치를 취합니다. 아동이 자신의 활동에 합리적으로 필요한 것보다 더 많은 정보를 공개하도록 요구하지 않으며 “회사”는 본 개인 정보 보호 정책에 명시된 경우를 제외하고 “아동” 관련 부분에서 개인 정보를 고의로 수집하지 않습니다. 또한 아동의 개인 정보를 수집하고 저장하는 경우, 정보 수집이 COPPA에서 허용하는 예외에 해당하지 않는 한, 그러한 수집 전에 부모 또는 법적 보호자의 동의를 얻습니다.
13.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1)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2) “회사”는 언제든지 사용 약관을 개정하고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최근의 개정 날짜가 페이지의 하단에 표시됩니다. 이 서비스 및 웹 사이트를 계속 사용함에 따라 귀하는 본 이용 약관 및 모든 개정 조항에 구속됩니다. 따라서 이 페이지를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귀하가 속한 현재 이용 약관을 검토 하십시오.
시행일자: 2020년 05월 01일
서비스 이용약관 (광고성 PUSH 수신동의 포함)
본 약관은 포그라운드 (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필요한 제반 사항을 정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되었습니다.
“서비스” 내에는 부분유료화 상품 구매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과도한 미인지 결제 피해 등을 방지하기 위하여 오픈마켓사업자는 요금 상한제를 실시하고 있으며,오픈마켓 별 요금 상한은 오픈마켓 사업자의 정책에 따릅니다. “회원” 여러분께서는 본 “서비스” 이용 전 결제 비밀번호 등을 설정하여 만에 하나 발생할 수 있는 미인지 결제 피해 등을 미리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본 약관은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구성됩니다.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포그라운드(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회원”에게 유선 및 무선통신망 등을 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회사”라 함은 유선 및 무선통신망 등을 통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인 포그라운드 및 그 관계회사를 의미합니다.
“서비스”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 모바일 사이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기타 플랫폼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되는 모바일 서비스, 고객지원, 정보제공 기타 이에 부수하는 일체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회사”는 스마트폰, 태블릿 PC, 기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단말기의 명의자를 “회원”으로 간주합니다.
“오픈마켓”이라 함은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 티스토어, 올레마켓, 엔스토어, 원스토어, 갤릭시 스토어 등 어플리케이션 또는 “유료서비스”의 판매를 중개하는 통신판매중개사이트 또는 어플리케이션을 의미합니다.
“오픈마켓사업자”라 함은 “오픈마켓”을 운영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디지털 유료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 각 호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기타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3조 (회사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오픈마켓” 내의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판매 페이지, “회사”의 홈페이지 (www.cookids.kr)또는 “회사”가 지정하는 “서비스” 내 설정, 도움말 영역 등에 게시하여 “회원”이 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취급방침과 약관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상호
영업소 소재지 주소(회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한다) 및 전자우편주소
5. 개인정보 취급방침
6. 서비스 이용약관
제4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의 초기 구동 화면, “회사”의 홈페이지 “서비스” 내 설정, 도움말 등 “회사”가 지정하는 영역 등에 게시하는 방식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작성하고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고 이용자의 동의를 얻도록 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기타 관련 법령, 지침, 고시 등의 제/개정, “오픈마켓”의 정책 변경, 시스템 변경 등에 따라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 등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수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 변경된 약관의 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로부터 7일 이전(“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그 적용일자 경과 후 상당한 기간이 경과할 때까지 전자우편, 쪽지, LMS/SMS, 알림 메시지(Push Notification), 기타 전자적 수단 또는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서비스” 내 공지 사항란을 이용하여 통지 또는 공지합니다.
“회원”이 개정된 약관의 적용에 대하여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콘텐츠산업 진흥법」 등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7조 (이용신청 및 방법)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이용자”)는 본 약관을 읽고 그 내용에 동의한 후 회사가 정한 방법 및 절차에 따라 이용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이용자”는 반드시 본인의 진정한 정보로써 이용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실명 또는 식별정보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한 경우 본 약관에 따른 “회원”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고, “회사”는 환급없이 이용계약을 취소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반드시 본인 소유의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의 모바일 디바이스를 이용하여 이용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타인 소유의 모바일 디바이스를 도용하여 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제한이 있거나 “서비스” 이용 기록이 삭제되는 등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추후 타인 소유의 모바일 디바이스를 도용한 것으로 확인되는 경우 해당 디바이스로의 “서비스”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회사”는 환급 없이 이용 계약을 취소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회사”는 “이용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여 이용 신청을 한 경우, 신청을 거부할만한 상당한 이유가 없는 한 신청이 접수된 순으로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7조에 위반하여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신청자가 이전에 이 약관에 의하여 “회원”의 자격을 상실하거나 또는 제한된 기록이 있는 경우
제3자의 신용카드, 유/무선 전화, 은행 계좌 등을 무단으로 이용 또는 도용하여 요금을 결제하거나 결제한 기록이 있는 경우
법령에서 금지하는 위법행위를 할 목적으로 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그 밖에 제1호 내지 제6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승낙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회사의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적 장애가 있는 경우
- 서비스 상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요금 결제수단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 그 밖에 위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이용 신청의 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9조 (회원 정보의 제공 및 변경)
“회원”은 본 약관에 의하여 “회사”에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진실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허위의 정보 제공으로 인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지 못합니다.
“회원”은 자신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제공 및 관리를 위하여 필요한 계정, 단말기 정보 등의 개인정보는 수정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에 제공한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지체 없이 “서비스” 내 관리페이지나 “회사”의 홈페이지,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변경된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변경된 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회사”가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개인정보의 유효기간을 달리 설정하는 경우, “회사”는 설정된 기간에 따라 “회원”의 계정을 휴면계정으로 처리합니다.
제11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본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회사”는 본 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않도록 합니다.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만약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소멸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결함 및 장애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12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원”가입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 또는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기재, 등록하는 행위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회사”가 제공 또는 승인하지 아니한 컴퓨터 프로그램이나 기기 또는 장치를 제작, 배포, 이용, 광고하는 행위
“서비스”의 기술적 보호조치를 무력화하거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회사”가 제공 또는 승인하지 아니한 컴퓨터 프로그램이나 기기 또는 장치를 이용하는 행위
“서비스” 내 버그를 악용하거나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기록, 아이템 등을 취득하는 행위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활동을 하는 행위
“회원” 계정을 타인과 거래하거나 계정 내 캐쉬, 게임머니, 아이템 등을 타인과 매매하는 행위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범죄와 관련이 있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
“회원”은 본 약관, 운영정책, 공지사항 등을 확인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 본인 소유의 휴대전화, 태블릿PC, 기타 모바일 기기를 타인에게 교부, 대여하여서는 아니 되며, 분실되지 않도록 관리하여야 합니다. 본인 소유의 단말기가 타인에게 교부, 대여, 분실됨에 따라 발생하는 일체의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각 “오픈마켓”에서 제공하는 결제 비밀번호 기능 등을 설정하여 부정한 결제가 이루어지지 아니하도록 관리하여야 합니다.
결제 비밀번호 기능 등을 설정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디바이스의 특성 및 “회원”의 이용 편의를 고려하여 “회원”에게 임의의 숫자와 문자 등으로 조합된 ID를 발급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게 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등)
“서비스”는 “회사”의 영업방침에 따라 정해진 시간 동안 제공합니다. (별도의 안내가 없는 경우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관련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서비스” 제공시간 등에 제한을 두어야 하는 경우, “회사”는 별도의 사전 공지 없이 “서비스”의 제공시간을 제한 또는 변경 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항에도 불구하고, 아래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일정한 시간 동안 “서비스”가 제공되지 아니할 수 있으며, 해당 시간 동안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없습니다.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정기점검 또는 “서비스”의 내용 수정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해킹 등의 전자적 침해사고, 통신사고, “회원”들의 비정상적인 이용행태, 미처 예상하지 못한 “서비스”의 불안정성에 대응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렬에서 특정 시간 또는 방법으로 “서비스” 제공을 금지하는 경우
천재지변, 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회사”의 분할, 합병, 영업양도, 영업의 폐지, 당해 “서비스”의 수익 악화 등 “회사”의 경영상 중대한 필요에 의한 경우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 필요성에 의하여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하여 관계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사”는 “회원”에게 기대수익의 상실, “회사”가 직접 제공하지 않은 수익의 상실 또는 기타 무료로 제공된 “서비스”의 수정, 중단, 변경 등으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4조 (정보의 제공)
① “회사”는 다음의 사항을 “서비스” 초기 화면이나 홈페이지, “오픈마켓” 내 어플리케이션의 다운로드/판매 페이지 등에 “회원”이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1. 상호
2. 서비스명칭
3. 이용등급(각 오픈마켓의 이용등급 정책에 따름)
4. 제작연월일(업데이트 된 경우 업데이트일)
5.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제15조 (광고의 게재)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LMS/SMS, 알림 메시지(Push Notification) 등을 통하여 광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내 배너, PPL, 무료충전소(오퍼월) 등을 통하여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해당 광고는 제3자가 제공하는 영역, 페이지와 연결될 수 있으며, 제3자가 제공하는 페이지로 연결될 경우 해당 페이지는 “회사”의 “서비스” 영역이 아니므로 “회사”는 해당 페이지의 신뢰성, 안정성 등을 보장하지 않으며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 (이용상품)
“회사”는 “회원”이 별도 비용지급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하 “무료서비스”)와 “회사”가 미리 책정한 요금을 지불하고 이용하는 “서비스”(이하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서비스”를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기존 “유료서비스”의 이용금액을 할인 또는 조정하거나 “유료서비스”의 내용, 구성 등을 변경 또는 새로운 “유료서비스”를 출시 할 수 있으며, “유료서비스”의 이용금액 조정이나 “유료서비스” 내용 변경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유료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대금납부방법은 “회사”가 미리 정한 방법 또는 “오픈마켓사업자”가 정한 방법을 통하여 할 수 있습니다.
제1항의 “유료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선택한 “유료서비스”의 이용신청 후 “회원”은 “유료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를 성실히 납부하여야 합니다.
“유료서비스”의 이용금액 등은 “서비스” 내 표시된 가격에 의하나, 외화 결제 시 환율 및 수수료 등으로 인하여 구매 시점의 예상 지불 금액과 실제 청구금액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제17조 (청약의 철회 등)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청약철회가 가능한 것과 제한되는 것으로 구분됩니다.
청약철회가 가능한 “유료서비스”의 경우 “회원”은 해당 “유료서비스”의 구매 후 7일 이내에 사용하지 아니한 “유료서비스”에 한하여 “회사”에 청약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구두 또는 서면(전자문서 포함), 전자우편 등으로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구매한 경우, 미성년자 또는 법정대리인은 결제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단,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으로부터 처분을 허락 받은 재산의 범위 내인 경우 또는 미성년자가 사술 등을 이용하여 성년자로 믿게 한 경우에는 취소가 제한됩니다. 유료서비스 구매자가 미성년자인지 여부는 결제가 진행된 단말기, 결제 실행자 정보, 결제 수단 명의자 등의 근거 기록을 토대로 판단됩니다. 이를 위하여 회사는 필요에 따라 미성년자 및 법정대리인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에게 무료로 지급하였거나 타 “회원”으로부터 선물 받은 “유료서비스”의 경우에는 청약철회의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제18조 (회원의 해제 및 해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이하”회원탈퇴”)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회원탈퇴”를 하기 위해서는 “회원” 본인이 서비스페이지상의 메뉴를 이용해 “회원탈퇴” 신청을 하거나, 고객센터를 통해 “회원탈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탈퇴 완료 시 “회원”의 이용 정보(점수, 캐릭터, 아이템, 게임머니 등)는 모두 삭제되어 복구 및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회원”이 “회원탈퇴”를 신청한 경우 “회사”는 “회원” 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회원”이 본인으로 확인되는 경우 “회원”의 신청에 따른 조치를 취합니다.
제19조 (손해배상)
“회사”는 “회사”가 무료로 제공 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의 경우는 제외합니다.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그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20조 (회사의 면책)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기술적 결함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 이용장애 및 계약해지에 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특히, “다운로드 형 어플리케이션”의 경우 “회원”의 기기변경, 번호변경, 어플리케이션의 삭제 등의 사유로 발생하는 데이터 손실 등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플랫폼 서비스”에 회원 가입하지 않고 기기 또는 번호를 변경하거나 어플리케이션을 삭제하여 데이터 손실 등이 발생하는 경우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모바일 네트워크 또는 모바일 디바이스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기대하는 캐릭터, 경험치, 아이템 등의 결과를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원”은 각 “오픈마켓”에 표시 공지되어 있는 안내 사항, “회사”의 어플리케이션 이용을 위한 기술적 사항, 가격, 주의사항 등을 주의 깊게 살펴 보신 후 “회사”의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각 “오픈마켓”에 표시 또는 공지된 바에 따라 “회원”이 보유하고 있는 단말기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이용에 적합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사”는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해당 “회원”에게 발생한 이용장애 등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하자 또는 버그가 없다거나 특정한 목적에 부합한다거나 제3자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음을 이용자에게 보증하지 않습니다.
제21조 (재판권 및 준거법)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되고 해석되며,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법령에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포그라운드(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의 발행 및 관리서비스,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및 결제대금예치서비스(이하 통칭하여 "전자금융거래서비스"라 합니다)를 "회원"이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 간 권리, 의무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절차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정한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전자금융거래"라 함은 "회사"가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전자금융업무를 제공하고, "회원"이 "회사"의 종사자와 직접 대면하거나 의사소통을 하지 아니하고 자동화된 방식으로 이를 이용하는 거래를 말합니다.
2. "전자지급거래"라 함은 자금을 주는 자가 "회사"로 하여금 전자지급수단을 이용하여 자금을 받는 자에게 자금을 이동하게 하는 "전자금융거래"를 말합니다.
3. "전자적 장치"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정보를 전자적 방법으로 전송하거나 처리하는 데 이용되는 장치로서 현금자동지급기, 자동입출금기, 지급용단말기, 컴퓨터, 전화기 그 밖에 전자적 방법으로 정보를 전송하거나 처리하는 장치를 말합니다.
4. "접근매체"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에 있어서 "거래지시"를 하거나 이용자 및 거래내용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수단 또는 정보로서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에 등록된 아이디 및 비밀번호, 기타 "회사"가 지정한 수단을 말합니다.
5. "아이디"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숫자와 문자의 조합 또는 이메일 주소를 말합니다.
6.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의 동일성 식별과 "회원" 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숫자와 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8. "거래지시"라 함은 "회원"이 본 약관에 따라 "회사"에게 "전자금융거래"의 처리를 지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9. "오류"라 함은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전자금융거래"가 본 약관 또는 "회원"의 "거래지시"에 따라 이행되지 아니한 경우를 말합니다.
② 본 조 및 본 약관의 다른 조항에서 정의한 것을 제외하고는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령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① "회사"는 "회원"이 "전자금융거래"를 하기 전에 본 약관을 서비스 페이지에 게시하고 본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전자문서의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합니다)의 방식에 의하여 본 약관의 사본을 "회원"에게 교부합니다.
③ "회사"가 본 약관을 변경하는 때에는 그 시행일 1월 전에 변경되는 약관을 금융거래정보 입력화면 또는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회사"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법령의 개정으로 인하여 긴급하게 약관을 변경한 때에는 변경된 약관을 서비스 이용 초기화면 등에 1개월 이상 게시하고 "회사"에게 사후 통지합니다.
④ 이용자는 변경에 동의하지 아니한 경우 제3항의 고지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계약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4조 (거래내용의 확인)
① "회사"는 서비스 페이지의 "내 정보" 조회 화면을 통하여 "회원"의 거래내용("회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을 포함합니다)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회원"이 거래내용에 대해 서면교부를 요청하는 경우에는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모사전송, 우편 또는 직접 교부의 방법으로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에 따른 "회원"의 거래내용 서면교부 요청을 받은 경우 전자적 장치의 운영장애, 그 밖의 이유로 거래내용을 제공할 수 없는 때에는 즉시 "회원"에게 전자문서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합니다)의 방법으로 그러한 사유를 알려야 하며, 전자적 장치의 운영장애 등의 사유로 거래내용을 제공할 수 없는 기간은 제1항의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의 교부기간에 산입하지 아니합니다.
③ 제1항의 대상이 되는 거래내용 중 대상기간이 5년인 것은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1. 거래계좌의 명칭 또는 번호
2. 전자금융거래의 종류 및 금액
3. 전자금융거래상대방을 나타내는 정보
4. 전자금융거래일시
5. "전자적 장치"의 종류 및 "전자적 장치"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
6. "회사"가 "전자금융거래"의 대가로 받은 수수료
7. "회원"의 출금 동의에 관한 사항
8. 해당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한 "전자적 장치"의 접속기록
9. "전자금융거래"의 신청 및 조건의 변경에 관한 사항
10.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을 초과하는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④ 제1항의 대상이 되는 거래내용 중 대상기간이 1년인 것은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1. 전자지급수단 이용과 관련된 거래승인에 관한 기록
2. "회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
3. 기타 금융위원회가 고시로 정한 사항
4.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 이하인 소액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⑤ "회원"이 제1항에서 정한 서면교부를 요청하고자 할 경우 다음의 주소 및 전화번호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서면교부를 요청 시 필요한 주소 및 전화번호
포그라운드
①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황새울로 200번길 28 12층
② 이메일주소 : cs@foreground.co.kr
③ 전화번호 :
제5조 ("거래지시"의 철회 등)
"회원"이 "회사"의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이용하여 전자지급거래를 한 경우, "회원"은 지급의 효력이 발생하기 전까지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제4조 제5항에 기재된 연락처로 전자문서의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합니다) 또는 서비스 페이지 내 철회에 의한 방법으로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단, 각 서비스 별 "거래지시" 철회의 효력 발생시기는 본 약관 제15조, 제20조 및 제25조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6조 ("오류"의 정정 등)
① "회원"은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회사"에 대해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정정 신청이 있는 경우 이를 조사하여 "오류"가 있는 경우 정정 절차를 진행하고 정정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그 결과를 "회원"에게 알려 드립니다.
② "회사"는 스스로 "전자금융거래"에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도 이를 즉시 조사하여 처리한 후 그 결과를 2주 이내에 문서로 "회원"에게 알려 드립니다. 다만, "회원"의 주소가 분명하지 아니하거나 "회원"이 요청한 경우에는 전화 또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알릴 수 있습니다.
제7조 ("전자금융거래" 기록의 생성 및 보존)
① "회사"는 "회원" 이용한 전자금융거래의 내용을 추적, 검색하거나 그 내용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에 이를 확인하거나 정정할 수 있는 기록을 생성하여 보존합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 따라 회사가 보존하여야 하는 기록의 종류 및 보존방법은 제4조 제3항 및 제4항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8조 ("전자금융거래"정보의 제공금지)
① "회사"는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취득한 "회원"의 인적 사항, "회원"의 계좌, "접근매체" 및 "전자금융거래"의 내용과 실적에 관한 정보 또는 자료를 법령에 의하거나 "회원"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제3자에게 제공, 누설하거나 업무 상 목적 외에 사용하지 아니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운용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페이지에 링크된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9조 ("회사"의 책임)
① "회사"는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단, "회사"가 "접근매체"의 발급 주체이거나 사용, 관리 주체인 경우), 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과정에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회원"이 부담하게 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한 경우 또는 양도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한 경우
2. 제3자가 권한 없이 "회원"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쉽게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접근매체"를 누설하거나 노출 또는 방치한 경우
3. 법인("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의한 소기업을 제외합니다)인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로서 "회사"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절차를 수립하고 이를 철저히 준수하는 등 합리적으로 요구되는 충분한 주의의무를 다한 경우
③ "회사"는 전자금융거래를 위한 전자적 장치 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2조 제 1항 제 1호에 따른 정보통신망에 침입하여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획득한 접근매체의 이용으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그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④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의 사유가 발생하여 전자금융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경우에는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페이지를 통하여 이용자에게 중단 일정 및 중단 사유를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0조 (분쟁처리 및 분쟁조정)
①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 페이지 하단에 게시된 분쟁처리 담당자에 대하여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한 의견 및 불만의 제기, 손해배상의 청구 등의 분쟁처리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회사"에 대하여 분쟁처리를 신청한 경우에는 "회사"는 15일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회원"에게 안내 합니다.
③ "회원"은 "회사"의 분쟁처리결과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금융위원회의 설치 등에 관한 법률" 제51조의 규정에 따른 금융감독원의 금융분쟁조정위원회나 "소비자기본법" 제60조 제1항의 규정에 따른 한국소비자원의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에 "회사"의 "전자금융거래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한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회사"의 안정성 확보 의무)
"회사"는 전자금융거래가 안전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를 다하며, "전자금융거래"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전자금융거래"의 종류 별로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를 위한 인력, 시설, "전자적 장치" 등의 정보기술부문 및 전자금융업무에 관하여 금융위원회가 정하는 기준을 준수합니다.
제12조 (약관 외 준칙)
"회사"와 "회원" 사이에 개별적으로 합의한 사항이 이 약관에 정한 사항과 다를 때에는 그 합의사항을 이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용어의 정의 포함)에 대하여는 전자금융거래법,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령 및 개별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13조 (관할)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관할은 민사소송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2장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
제14조 (정의)
본 장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라 함은 전자적 방법으로 재화 또는 용역(이하 이 약관에서 "재화 등"이라고 합니다)의 구매에 있어서 지급결제 정보를 송신하거나 수신하는 것 또는 그 대가의 정산을 대행하거나 매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15조 ("거래지시"의 철회)
①"회원"이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이용자는 "거래지시"된 금액의 정보에 대하여 수취인의 계좌가 개설되어 있는 금융기관 또는 "회사"의 계좌의 원장에의 입금기록 또는 "전자적 장치"에의 입력이 끝나기 전까지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거래지시"의 철회에 따라 지급거래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수령한 자금을 "회원"에게 반환하여야 합니다.
제16조 ("한도" 등)
"회사"의 정책 및 결제업체(이동통신사, 카드사 등)의 기준에 따라 "회원"의 결제수단 별 월 누적 결제액 및 결제한도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17조 ("접근매체"의 관리)
① "회사"는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 제공 시 "접근매체"를 선정하여 "회원"의 신원, 권한 및 "거래지시"의 내용 등을 확인합니다.
② "회원"은 "접근매체"를 사용함에 있어서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접근매체"를 양도하거나 양수하는 행위
2. "접근매체"를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는 행위
3. "접근매체"를 질권 기타 담보 목적으로 하는 행위
4. 1호부터 3호까지의 행위를 알선하는 행위
③ "회원"은 자신의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하여서는 안되며, "접근매체"의 도용이나 위조 또는 변조를 방지하기 위하여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접근매체"의 분실이나 도난 등의 통지를 받은 때에는 그 때부터 제3자가 그 "접근매체"를 사용함으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3장 결제대금예치서비스
제18조 (정의)
본 장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결제대금예치서비스"라 함은 서비스 페이지에서 이루어지는 선불식 통신판매에 있어서, "회사"가 "소비자"가 지급하는 결제 대금을 예치하고 배송이 완료되는 등 구매가 확정된 후 "재화 등"의 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선불식 통신판매"라 함은 "소비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기 전에 미리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급하는 방식의 통신판매를 말합니다.
3. "판매자"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에 입점하여 통신판매를 하는 자를 말합니다.
4. "소비자"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의 서비스에 입점한 "판매자"로부터 "재화 등"을 구매하는 자로서 전자상거래 등에 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2조 제5호의 요건에 해당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이용자"라 함은 본 조 제3호 및 제4호의 "판매자"와 "소비자"를 말합니다.
제19조 (예치된 결제대금의 지급방법)
① "소비자"(그 "소비자"의 동의를 얻은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을 자를 포함한다. 이하 제2항 및 제3항에서 같습니다)는 "재화 등"을 공급받은 사실을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소비자"로부터 "재화 등"을 공급받은 사실을 통보 받을 경우 "회사"가 정한 기일 내에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합니다.
③ "회사"는 "소비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영업일이 지나도록 정당한 사유의 제시 없이 그 공급받은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지 아니하는 경우에 "소비자"의 동의 없이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하기 전에 "소비자"가 그 결제대금을 환급 받을 정당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결제대금을 "소비자"에게 환급합니다.
제20조 (거래지시의 철회)
① "이용자"가 "결제대금예치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이용자"는 거래 지시된 금액의 정보가 수취인이 지정한 전자적 장치에 도달한 때까지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소비자"로부터 "재화 등"을 공급받은 사실을 통보 받을 경우 "회사"가 정한 기일 내에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거래지시의 철회에 따라 지급거래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수령한 자금을 "이용자"에게 반환하여야 합니다.
제21조 (준용규정)
제17조는 본 장에 준용합니다.
제4장 선불전자지급수단의 발행 및 관리
제22조 (정의)
본 장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선불전자지급수단"이라 함은 네이버페이 포인트 등 "회사"가 발행 당시 미리 "회원"에게 공지한 전자금융거래법 상 선불전자지급수단을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판매자로부터 "재화 등"을 구매하고 선불전자지급수단을 결제수단으로 하여 그 대가를 지급하는 자를 말합니다.
3. "판매자"라 함은 "선불전자지급수단"에 의한 거래에 있어서 "회원"에게 "재화 등"을 판매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23조 ("접근매체"의 관리)
① 제17조는 본 장에 준용합니다.
제24조 (환급 등)
① "회원"은 보유 중인 "선불전자지급수단"의 환급을 "회사"에 요구할 경우 환불수수료를 공제한 미상환 잔액에 대해 전액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다른 "회원"으로부터 선물 받은 "선불전자지급수단"은 선물 받은 금액이나 "회원"이 "회사"로부터 추가 적립 혜택을 받고 충전한 금액의 경우 [60]% 이상(선물 받은 금액이 1만원 이하인 경우 [80]% 이상)을 사용한 경우에 그 잔액 전액에 대해 환급받을 수 있으며, 상품 구매나 이벤트 등을 통하여 "회사"로부터 무상 제공받은 "선불전자지급수단"의 경우 환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② 제1항에도 불구하고,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가맹점이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기 곤란하여 선불전자지급수단을 사용하지 못하게 된 경우 또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의 결함으로 가맹점이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선불전자지급수단에 기록된 잔액의 전부를 지급합니다.
③ "회원"은 "회사"에서 정한 기한 및 이용방법에 따라 "선불전자지급수단"을 이용할 수 있으며, "회사"는 그 구체적 사항을 서비스 페이지를 통해 공지합니다.
제25조 ("거래지시"의 철회)
"회원"이 "선불전자지급수단"을 이용하여 자금을 지급하는 경우, "회원"은 거래 지시된 금액의 정보가 수취인이 지정한 "전자적 장치"에 도달하기 전까지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26조 ("선불전자지급수단"의 한도 등)
① "회사"는 "선불전자지급수단"에 대해 실지명의 당 최고 200만원을 그 보유 한도로 합니다. 단 보유 한도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감액될 수 있습니다.
② 제16조는 본 장에 준용합니다.
제27조 (소멸시효)
"선불전자지급수단"의 소멸시효는 마지막 적립, 충전일 또는 사용일로부터 10년이며, "회원"은 "회사"가 정한 소멸시효 내에서만 "선불전자지급수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28조 (기타)
① "회사"는 신유형 상품권 표준약관 제4조의 표시사항을 네이버페이 서비스페이지, 고객센터 등에 표시합니다.
② "회사"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의 지급보증 또는 피해보상보험계약 대신 전자금융거래법에서 정한 준비금을 적립하였습니다.
시행일자: 2020년 11월 01일